개요 교육지도는 지식 변화 → 기능 변화 → 태도 변화 → 개인행동 변화 → 집단행동 변화를 목표로 한다. 지식교육 4단계 지식교육 기초지식 주입 광범위한 지식의 습득 및 전달 1단계: 도입 준비 마음의 안정 작업내용 설명 작업지식 확인 동기부여 정확한 위치 2단계: 제시 설명 단계적(논리적,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시범 급소 강조 확실히 빠짐없이 끈기있게 지도 이해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교육(그 이상 강요x) 3단계: 적용 응용 작업을 시키고 잘못 교정 작업을 시키면서 설명 다시 시키고 설명 '알았음'을 확인 이해할 수 있는 능력에 따라 교육(그 이상 강요x) 4단계: 확인 평가 일에 임하도록 함 질문 분위기 조성 점차 지도 횟수를 줄임 기능교육 4단계 & 3원칙 기능교육 경험과 적응 전문적 기술기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