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을 선정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필터는 매우 단순하다. 우리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업이어야 한다. 쉬운 기업이 있는데, 굳이 어려운 기업을 찾아서 고생할 필요는 없다. 그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경쟁 우위를 지속할 수 있는지 파악되야 한다. 좋은 제품이나 서비스에는 경쟁자가 생기기 마련이다. 굳건한 브랜드, 접근이 어려운 설비 시설 등이 있어야 한다. 경영자의 자질이 우수해야 한다. 대부분의 경영자들은 스스로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흩어져 있는 정보를 조금만 모아도 아니라는 건 쉽게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