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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오리지널 의약품을 대체하기에 충분해졌다.
중간 이해관계자 없이 직접 판매도 가능해졌다.
새로운 제품도 준비되었다.
매출 구성
총매출
2020년도(제21기) | 2019년도(제20기) | |
수출 | 1,624,767,000,000 (1조6247억원) |
1,100,878,000,000 (1조1008억원) |
내수 | 2,830,000,000 | - |
제품군
(수출/국내) | 2020년도(제21기) | 2019년도(제20기) |
트룩시마 | 786,774,000,000 | 443,427,000,000 |
- | - | |
램시마 | 617,038,000,000 | 523,450,000,000 |
- | - | |
허쥬마 | 162,445,000,000 | 125,481,000,000 |
- | - | |
램시마SC | 34,842,000,000 | - |
1,966,000,000 | - |
*기타: 3,169,000,000
1. 트룩시마
북미 지역에서 트룩시마의 처방 확대
미국 시장 점유율 24%로 발표.
(비호지킨 림프종, 류마티스 관절염)
2. 램시마SC
유럽 시장 판매 시작
스페인, 이탈리아, 벨기에, 포르투갈, 핀란드 등 시판 예정
키워드
‘항체 바이오시밀러’라는 신시장 개척
글로벌 회사(수출기업)
바이오산업
연구개발과 투자
바이오의약품의 글로벌 마케팅과 유통 판매
바이오시밀러 처방 확대를 목표
글로벌 직판
글로벌 종합 바이오 유통기업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아시아, 중남미 등 성장시장을 중심으로 직판 체제를 도입했다. 이후 페루, 과테말라, 코스타리카 등에서 정부 입찰에 성공했고 싱가포르와 태국 등 주요 아시아 입찰 시장에서도 독점 공급 계약을 따냈다. 유럽과 미국 등 의약품 선진 시장에서는 유통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유럽은 입찰 시장이므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직접 판매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미국은 오리지널 제약사, 의약품 도매상, 병원 등 이해관계자가 많아 직판체제 구축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https://www.econovill.com/news/articleView.html?idxno=377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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