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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 기술이 타격을 주는 사업이 있다?

까비노 2021. 1. 8. 0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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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년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 

Buffett : If self-driving cars are used widely someday, This means it is safer and reduces car accident-related losses. Eventually, GEICO's premium income will also decrease. If self-driving technology is widely applied, our auto insurance business will be hit.

 

[버핏 : 언젠가 자율주행차가 널리 사용된다면, 이는 더 안전하고 자동차 사고 관련 손해도 감소한다는 뜻입니다. 결국 GEICO의 보험료 수입도 감소할 것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이 널리 적용되면 우리 자동차 보험 사업은 타격을 받을 겁니다.]

 

1. 자율주행 기술

국토교통부의 제2차 자동차 기본계획에 따르면, 2020년 우리나라에서도 레벨 3 자율주행차가 상용화될 예정

레벨 3은 '조건부 자율주행' 단계로서 인간 운전자의 개입이 필수

 

2. 제도 정비작업

자동차 관리법, 도로교통법,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자배법), 자동차보험제도 등에 대한 개선방안 모색 필요

 

3. 주요국 제도 변화 

자율주행 레벨 3에 현행법과 제도를 동일하게 적용하는 방안을 채택하는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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